본문 바로가기
투자

미국 주식 종목 스크리닝(screening)

by gourri 2019. 9. 3.
반응형
요즘 주식은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 주식에만 투자하고 있는데 국내와 달리 미국 주식 시장에는 엄청나게 많은 종목들이 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어떻게 시작할지 감이 잘 안잡히는데 투자기준을 세웠다면 screening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몇년 전만 해도 구글 stock screener가 잘 되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요즘에는 해당 기능을 삭제한 것 같다.
 
그래서 screening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몇개 찾아서 이용 중이다.
 
구글 스크리너가 사라지고 꽤 오래 써온 스크리너이다.
우선 로그인을 하고 위 메뉴들 가운데 Screeners를 클릭하면 된다. 자신만의 스크리너를 저장할 수도 있고, 만들어진 template을 이용할 수도 있다.
 
단점이 있다면, UI가 좀 많이 구리다. 느리기도 하고, 기능은 되는데 불편함이 꽤 느껴진다.
 
이 사이트는 좀 특이한데 역대 유명한 투자자들의 기법을 기본으로 스크리닝 해준다. market도 바꿀 수 있고, 일부 filter를 변경할 수 있지만 기본 base를 역대 투자가들의 방법을 설정하면서 시작할 수 있다. 단점은 커스터마이즈하는데 제약이 많다.
 
meetinvest.com과 비슷한 스크리너를 제공한다. 잘 맞는 스크리너가 없어서 잘 쓰진 않는다.
 
 
최근에 발견한 강추 스크리너. 스크리닝 기능 외에 다른 기능들도 제공되지만 스크리닝 기능을 정말 잘 쓰고 있다.
원하는 대로 대부분 스크리닝이 된다. 계정을 만들면 스크리너들을 저장도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고 쓰임새가 많은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