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tlane

쿠팡파트너스 반자동화 앱 앱파스를 맥에서 사용하기

by gourri 2021. 7. 10.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하고 사실 어떻게 할지 감이 별로 없었는데 이런 것들을 도와주는 반자동화 앱인 앱파스라는 녀석을 알게 되었다.

이걸 쓴다고 해서 막 편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평소에 드는 수고를 한 60-70% 줄여주는 느낌?

앱자체 설치도 유료이고, 추가 기능은 따로 결제해서 받아야 하지만 기본설치로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제는 스마트폰에서 작업하기에는 화면도 작고 번거로워서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앱파스 홈에서도 LDplayer를 이용한 방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그런데 LDplayer는 나름 안좋은 일도 있었던데다가 지금은 맥 버전을 지원하지 않는듯 하다. 아무리 찾아봐도 다운로드 링크가 없었다.

그래서 NOX를 먼저 시도했는데 얘는 앱파스와 궁합이 별로인듯. 많이 느리고 이래저래 충돌이 많다. 블루스택은 해보니 큰 무리없이 잘 된다. 그래서 블루스택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

 

* 앱파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쿠팡파트너스에서 API키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매출실적이 15만원을 넘으면 발급이 됩니다.

 

===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앱파스 결제 및 다운로드 (유료). 또는 PC에서 구매해서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pars&hl=ko

 

2. 스마트폰에서 앱파스 APK추출. 유료앱이라 직접 추출해야함.

APK Extractor를 이용함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xt.ui&hl=ko&gl=US

 

3. 맥으로 APK전송. 메일이나 카카오톡 등등.. 각자 선호하는 방법으로.. 난 에버노트로 옮김.

 

4. 맥에서 블루스택 다운로드

https://www.bluestacks.com/ko/index.html

 

5. 맥에서 블루스택 설치 후. 위에서 받은 APK설치. 구글플레이에서 앱파스를 다시 설치하려고 하면 자꾸 결제를 다시 하는 화면이 나옴.

왼쪽 아래에 있는 미디어 매니저를 실행해서 'Import from Mac'으로 APK를 가져오고 '가져온 파일'에서 해당 APK를 더블클릭해서 설치

 

6. 맥에서 앱파스 실행

아래에 보이는 블로그쪽 주소는 임의로 넣은 것이니 그대로 넣으면 안된다. 아래 달아둔 사용법 포스트(다른 분)를 참고.

 

7. 앱파스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

https://gaguriaromyoneday-117.tistory.com/183

 

 

팁.

앱파스 실행하고 네이버블로그가 모바일로 열리면 앱파스를 사용할 수 없음. 그럴때는 네이버 마크 'N'를 누르고 네이버 홈페이지로 간 다음에 맨 아래에서 PC버전을 선택하고 다시 블로그로 가면 됨.

 

 

반응형